2023. 9. 18. 14:14ㆍ카테고리 없음
노년성 백내장 증상 시야야 흐릿해 지고 있다면
모든 사람들은 나이가 들게 되면서 신체들이 점차적으로 그 기능들이 하나 둘씩 쇠퇴하게 됩니다. 눈또한 수정체의 탁력이 떨어지게 되고 시력이 나빠지게 되면서 일상생활에 까지 영향을 받게 됩니다. 노안은 몸의 노화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중 하나이지만 백내장 또한 노화로 인해 찾아올수 있는 질병이기 때문에 이또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백내장은 초기에 발견하고 대처하는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40대 이후가 되면 정기적으로 안검진을 받아 꾸준하게 눈건강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백내장은 초기증상이 노안과 비슷하기 때문에 만일 나이가 들면서 시력저하를 시작으로 노안의 증상을 느끼신다면 방관하지 말고 안과를 방문하여 정밀검사를 받아 이에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안은 눈안의 수정체가 탄력성을 잃어 초점전환이 느려지고 가까운거리의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이와는 달리 백내장은 노안안과는 달리 눈안의 수정체가 하얗게 혼탁하게 변하면서 시력에 영향을 받게 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초기 증상은 시력저하와 같이 비슷하게 발생되지만 백내장은 점차적으로 밝은곳보다 어두운곳이 더욱 잘보이는 주맹현상, 시야가 이중으로 보이게 되는 복시현상, 빛이 퍼저 보이는 눈부심현상이 복합적으로 발생되게 됩니다.
노안 증상만 찾아오게 된다면 노안교정수술이나 안경과 같은 시력 보조도구를 사용하여 이를 극복해 갈수 있으나 백내장이 동반되어 찾아온다면 하얗게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수정체를 대체하여 삽입하는 백내장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인공수정체는 크게 단초점과 다초점으로 구분되어지며 다초점 수정체를 사용하면 가까운거리부터 먼거리, 중간거리 까지 교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백내장 뿐 아니라 노안교정까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 나이가 들어 노안증상을 겪고 계시다면 우선 안과를 방문하여 안검진을 통해 증상에 대한 파악이 가장 우선되어야 합니다. 그 후 노안이나 백내장의 진행정도, 별도의 안질환 유무, 나이, 각막의 상태등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하여 본인의 상황에 맞는 솔루션을 찾아 대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현재 노년성 백내장 증상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다면 방관하지 마시고 안과를 방문하여 본인에 맞는 대처방법을 찾아 빠르게 일상생활로 복귀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