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7. 18. 11:50ㆍ카테고리 없음
노안백내장수술 우선 정확한 진단부터!!
나이가 들면 누구나 노화현상을 겪습니다. 특히 40세 이상이 되면 수정체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거리에 따라 초점을 조절하는 능력이 저하되어 가까운 곳이 잘 보이지 않는 노안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50세가 넘어가면 수정체가 혼탁해져서 사물이 안개가 낀 것처럼 흐리고 뿌옇게 보이는 백내장이 발병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보통 노안과 백내장이 한꺼번에 발병하는 경우가 많은데 두 질환의 초기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단순히 노안만 찾아온 것으로 착각하기 쉽습니다. 이 경우 백내장은 방치되는데 나중에 녹내장 등의 합병증이 유발될수도 있고 실명으로 이어질수도 있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따라서 노안,백내장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40세 이후부터 1년에 1~2번 정기 안검진을 받아 눈건강을 체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갑자기 시력저하를 경험하는 경우 즉시 안과를 방문하여 안검진을 받고 전문의와 상담을 실시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단순히 노안증상만 나타난 경우에는 올레이저 노안교정수술을 통해 시력을 회복할 수 있으나 백내장이 함께 발병했거나 단독으로 발병한 경우에는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백내장 수술을 받아 시력을 교정해야 합니다.
노안백내장수술을 하기 전 첨단장비를 이용한 정밀한 안검진을 실시하고 환자와의 상담을 통해 각막상태, 백내장 진행정도, 노안유무, 난시유무, 기타 안질환 유무, 라이프스타일 등을 파악해야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환자에게 적합한 인공수정체 렌즈를 고르고 맞춤수술을 설계하면 만족도 높은 수술결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본원의 의료진은 서울대를 졸업한 안과 전문의로 수많은 노안교정수술 및 백내장 수술을 집도한 임상경험과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노안이나 백내장 때문에 자신감을 잃고 심리적으로 위축되지 마시고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으셔서 건강했던 젊은 날의 고품질 시력을 다시 회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